질식사고를 막는 안전옵션 'ROA'

관리자 2023.01.04 20:46 조회 수 : 226

a.png


▲ 질식사고를 막는 안전옵션 'ROA' <사진= 엔카매거진 >


더운 여름에는 닫힌 자동차 온도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햇볕에 주차하면 90° C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차량의 플라스틱 장식이 녹아 캔 음료 나 라이터가 폭발을 일으킵니다.

경제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기뻐요. 현재는 차내의 온도가 높으므로 질식 대하여 자주 듣습니다. 자신이나 노인에서 도망가지 아이들의 대부분은 이동하는 데 불편합니다. 때때로 애완동물은 방치됩니다.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 깜박임을 방지하기 위한 옵션이 있습니다. 후방 승무원 경보, ROA (후방 승무원 경보) 시스템.



후방 여객 알림 시스템은 후방 문을 개폐함으로써 승객이 승객인지 아닌지를 판단합니다. 즉, 자동차의 잠금을 해제하고 뒷문을 여닫을 때 자동차는 당신이 승차 한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 경고 메시지를 드라이버로 전송하기 때문입니다.



드라이버가 엔진을 끄고 문을 열고 클러스터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또한, 운전자가 계기판을 볼 수 없으므로 간단한 음성 안내가 추가됩니다. 그때까지, 특별한 센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쉽게 "뒷문 개폐 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정도의 경고입니다. 대신 드라이버는 [OK] 버튼을 눌러 알람을 해제해야 합니다.





드라이버가 알림을 해제하지 않고 내리면 자동차는 운전자가 후방 승객을 인식하지 않았다고 판단합니다. 문이 잠겨 있으면, 헤드 라이닝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가 작동합니다.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합니다. 액션이 검출되지 않는 경우 특별한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센서에서 뭔가 움직이는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후방 여객 알림 기능을 해제하지 않고 시부도 아를 잠근 후 초음파 센서가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하면 차량 경보 시스템을 완벽하게 작동시킵니다. 경적이 울리고 헤드램프가 깜박입니다. 문자 메시지는 실내의 움직임이 감지된 것을 소유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것은 미래의 사고를 방지합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 관리국 (NHTSA)는 지난해 5월부터 미국에서 10,000파운드 이하의 모든 차량에 후방 카메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의회는 의무적인 승객 알림 시스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승인되지 않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2022년까지 모든 모델에 ROA를 표준화할 것을 약속함으로써, 이미 기술 표준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후방 여객 알림 시스템은 새로운 산타페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하지만 옵션의 옵션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모든 클래스에 맞게 선택할 수 있지만, 다른 운전 지원과 함께 스마트 감각 (I, II)을 선택해야 합니다. Sonata 2.0 Smart Stream에 따른 프리미엄 제품군과 영감 클래스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Smart 등급과 Premium 급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Premium Millennial 학년에서는 Comfort Plus 패키지에는 뒷좌석 난방 시트와 문 커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질식사고를 막는 안전옵션 'ROA' ▲ 질식사고를 막는 안전옵션 'ROA' <사진= 엔카매거진 > 더운 여름에는 닫힌 자동차 온도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햇볕에 주차하면 90° C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차량의 플라스틱 장식이 녹아 캔 음료 나 라이터가 폭발을 일으킵니다. 경제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기뻐요. 현재는 차내의 온도가 높으므로 질식 대하여...
사람들이 잘 몰랐던 통풍시트 AS ▲ 사람들이 잘 몰랐던 통풍시트 AS <사진= 네이버포스트 > "엉차" 라고도 통풍 시트 옵션. 이런 말을 합니다. "그것을 사용할 수 없지만, 한 번 사용하면 포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허리와 등을 자극 통풍 시트의 바람이 지난해와 같지 않은 경우는 어떻습니까? 올여름 작은 팬 소리가 폐가 된다면 어떨까요? 이 경우 많...
7가지의 안전 운전을 돕는 기술 ▲ 7가지의 안전 운전을 돕는 기술 <사진=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 >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FCW) 충돌 방지 시스템은 차량의 전면에 장착된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차량이 갑자기 선행 차량에 접근할 때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메시지의 형식은 다양합니다. HUD와 앞유리 계기판에 경고 이미지가 표시되고 스피커에 알람이...
국내차의 기본 타이어는 일본 브랜드 타이어 ▲ 국내차의 기본 타이어는 일본 브랜드 타이어 <사진= 한국경제 > 양국 간의 분위기는 이상이 없습니다. 일본의 경제적 보복 정책은 한국의 무역 관리의 태만 이름으로 실현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에서 일본의 보이콧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는 아닙니다. 첫째, 국내 시장에서 일본 차의 판매 감소는 ...
게시판
  • 게시판1
  • 게시판2
  • 게시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