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의 안전 운전을 돕는 기술

관리자 2019.08.01 20:49 조회 수 :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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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가지의 안전 운전을 돕는 기술 <사진=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 >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FCW)


충돌 방지 시스템은 차량의 전면에 장착된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차량이 갑자기 선행 차량에 접근할 때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메시지의 형식은 다양합니다. HUD와 앞유리 계기판에 경고 이미지가 표시되고 스피커에 알람이 울립니다. 일부 업체는 운전석과 방향조정의 진동으로 위험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긴급 브레이크 지원 시스템 (ABE)


긴급 브레이크 지원 시스템은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에서 최적으로 작동합니다. 알람 후, 자동차의 움직임이 변화하지 않는 경우, 브레이크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기술의 초기 단계에서 갑자기 브레이크가 이차적 인사고를 유발했지만, 최근 개선되었습니다. 임시 졸음운전에 의한 충돌 사고를 방지할 수 국내 경차 에이 기술을 도입할 수 있을 만큼 인기가 있습니다.




주변 감시 시스템


주차 지원 센서와 후방 카메라를 넘어 운전석에 앉아 차의 사방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는 좁은 골목을 통과할 때 편리합니다. 정상적인 작동에 문제가 없는 지역에서도 집중력 부족은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변 감시 시스템은 전천후 예방이 가능합니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LDWS)


차선 유지는 안전 운전과 전방 도로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드라이버의 의도와는 달리,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향 지시등을 선택하지 않고 차선을 벗어나면 운전자에게 경고가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앞쪽 차대, 측면 모양 거울 및 계기판에 빛의 형태로 나타나고 스피커에 경고음을 보냅니다.




적응형 주행 제어


일정한 속도와 정체로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고속도로에서는 특정 운전 패턴이 반복됩니다. 이 경우 유용한 방법은 적응 주행 제어입니다. 최대 속도와 차간 거리를 설정하면 차량 전방의 차량에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설정 속도를 초과하지 않고 운전을 계속합니다. 이렇게 하면 드라이버의 반복을 줄이고 피로가 경감됩니다. 특히,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과 결합 반자동 운전과 유사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사각 경고 (BSA)


사이드미러의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연구는 자동차에 거울 설치 시작 이래 계속되고 있는 불멸의 일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사각 경보 시스템은 경보를 발하는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BSA 또는 BLI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주차 지원 시스템


장거리 목적지에 도착하면 주차할 힘이 없을 정도로 피곤합니다. 이것은 주차에 익숙하지 않은 드라이버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지만, 재향 군인조차 집중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발 속도가 아주 빠르지 직각 주차와 평행 주차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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